PAUL SMITH

브랜드 소개

폴스미스는 굉장히 우연한 계기로 패션계에 발을 들여놓게 된다.
16살 때 아무 취업 계획이나 경력 없이 폴스미스는 아버지의 권유로 고향인 노팅햄의 동네 의류 공장에서 첫 직장을 갖게 된다. 하지만 그는 운동에 열정이 있었고, 싸이클 선수가 되길 바랬다. 그러던 어느 날 17살의 폴은 자전거를 타다가 큰 부상을 당하게 된다.
6개월 동안 병원에 입원해 있으면서 폴은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었다. 퇴원하고 그 친구들을 다시 만나기로 했는데 우연하게도 동네 미술대학 학생들이 자주 가는 술집에서 만나게 되었다.
그들은 몬드리안, 워홀, 코코슈카, 데이비드 베일리에 관한 얘기를 나누었고 롤링 스톤스, 마일 데이비스의 음악도 들었다. 그러면서 폴은 이렇게 화려한 세계의 일부분이 되고 싶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2년후에 폴스미스는 여자친구인 폴린 데녀(현재 부인)의 격려와 함께 그의 첫 부띠끄를 오픈하게 된다. 폴은 저녁에는 양장 수업을 들었으며, 폴린(RCA 패션 졸업)의 도움으로 받아 그가 원하는 것을 만들 수 있었다. 그리하여 1976년에 폴스미스 라벨로 그의 첫 남성 컬렉션을 파리에서 선보였다.
폴스미스가 패션에 진출한 지 20년 만에 영국의 최고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그는 패션뿐만 아니라 대중문화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다. 폴스미스는 영국적인 클래식함에 위트를 적절하게 가미하여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하였다.
현재 폴스미스에는 많은 컬렉션이 있다. Paul Smith, Paul Smith Women, PS by Paul Smith, Paul Smith Jeans, Paul Smith London, Paul Smith Black, Paul by Paul Smith, Paul Smith Accessories, Paul Smith Shoes, Paul Smith Fragrance, Paul Smith Watches, Paul Smith Pens 그리고 Paul Smith furniture and 'things'. 폴스미스 러그, 차이나, 안경 및 향수는 라이센스로 진행되고 있다. 노팅햄과 런던에서 디자인을 하며 폴스미스 컬렉션은 주로 영국과 이태리에서 생산이 되며 원단의 원산지는 이태리, 프랑스 그리고 영국이다.
폴스미스 매장들은 각 매장마다 그만의 특색이 있다. 이 매장들은 폴스미스가 직접 디자인하며 폴스미스 컬렉션뿐만 아닌 서적, 미술품, 앤틱가구등의 독특한 상품들로 가득 차 있다. 또한 유명 작가들의 미술품과 골동품 컬렉션과 함께 진열되어 매장을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폴스미스는 현재 전세계로 퍼져나가고 있다. 그의 컬렉션은 35개의 나라에 유통되고 있으며, 런던과 노팅햄외에 파리, 밀란, 뉴욕, 홍콩, 싱가폴, 타이완, 필리핀, 한국, 쿠웨이트, UAE, 일본에서 개성있는 폴스미스 매장을 찾아 볼 수 있다.

0

상품비교

알림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오늘의 환율
    1118.0
    환율계산기
    • $
    • 0

    주문가능시간

    구매 유의사항

    최근본상품
    (0)